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영암시 귀촌 / 창업시 4천만원 지원

  • 댕댕이
  • 2023.12.17
  • 조회 252
귀촌 창업으로 재능을 살리고, 지역경제 생태계 다양화에 이바지할 기회가 열렸습니다.
영암군이 ‘귀촌 우수 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에 앞서 교육 이수 홍보에 나섰습니다.
이번 사업은 전라남도의 ‘2024년 귀농어귀촌인 우수 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로 이뤄진 것입니다.
공모 선정에 따라 영암군은, 1곳당 최대 4천만 원으로, 단독 세대주를 포함한 귀촌 세대 8곳의 안정적 창업을 뒷받침합니다.
특히, 영암군은 다른 귀농 지원정책과 중복을 피하기 위해, 귀촌에 초점을 맞춰, 지역에서 식당·빵집·공방·특산품가게 등 농업 이외의 분야에서 창업할 세대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동시에 다양한 기술·재능을 가진 귀촌인이, 지역경제 생태계를 다채롭게 가꾸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입니다.
읍·면을 제외한 도시의 동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귀촌 희망인, 영암 귀촌인 중 5년이 넘지 않은 세대주가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업에 참여하려는 귀촌인은 사업공고일 이전까지, 지자체나 ‘창업에듀’, ‘혁신창업스쿨’ 등 관련 교육기관에서 실시하는 창업·일자리 교육 38시간을 이수해야 하고, 이중 온라인 교육은 최대 15시간까지만 인정됩니다.
영암군의 귀촌 우수 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공고는 내년 1월 영암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고익수(kis270@ikbc.co.kr)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귀농 귀촌 지원하시는 분들은 식당이나 빵집, 공방 차릴때 지원해준다고 하니 지원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메리골드

요새 유튭에 귀농해서 카페나 공방차리던데 이런정보 좋네용🤗

ajy_3521

저도 귀농,귀촌 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