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여름보다 '가을'에 선크림 잘 발라야 하는 이유

  • lucky85
  • 2023.11.03
  • 조회 207
출처 : 헬스조선

햇볕이 강했던 여름에 열심히 선크림(자외선차단제)을 바르다가 가을에 접어들고 나서 선크림을 안 바르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가을에 오히려 자외선 노출량이 늘어날 수 있어 선크림을 챙겨 바르는 게 좋다.

가을에 오히려 자외선 노출량이 늘어나는 이유는 뭘까? 여름보다 맑은 날이 많아 구름을 거치지 않고 자외선이 그대로 땅까지 내려오기 때문이다. 그리고 태양과 지구가 이루는 각인 태양고도가 낮아져 지표면과 태양 사이 거리가 가까워지는 것도 원인이다. 게다가 자외선 중 UVA(315~400nm에 해당하는 긴 파장의 자외선)는 1년 내내 비슷한 강도로 피부에 악영향을 끼친다. UVA는 지표면에 도달하는 자외선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흐린 날에도 있고 유리도 통과한다. UVA는 파장이 길어서 진피까지 깊게 침투해 색소침착이나 광노화(자외선 노출로 인해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현상)를 일으키고 기미와 잡티를 유발한다.​ 게다가 가을에는 피부가 예민하고 건조해지기 쉬워서 자외선에 대한 피부 방어력도 상대적으로 약해진다.

선크림은 외출 30분 전에 발라야 밖에 나갔을 때 자외선 차단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그리고 검지 한마디 정도의 양을 얼굴 전체에 골고루 바르는 정도가 가장좋다. 선크림에 표시된 UVA 차단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인 PA(Protection grade of UVA)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PA 지수는 +의 개수로 표시되며 +가 많을수록 차단 효과가 크다.
>>지금부터라도 선크림 꼭 챙겨서 잘 바르도록 해야겠어요~~다시 한 번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을 알게 해주는 기사예요.
연재남매엄마

귀찮았지만 부지런히 바른 보람이 있네요 ..

boom39

가을에 자외선 노출이 더 높을수도 있다니..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차단에 신경써야겠네요~~

세상에이럴일이?

선크림 중요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