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수능 마친 학교에 마약, 금융사기 예방 교육 강화

  • 솔방울
  • 2023.11.07
  • 조회 261

[세종=뉴시스]김정현 기자 = 오는 16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마친 학생들을 위해 학교에서 마약과 금융사기 예방 등 생활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부는 이와 같은 ‘수능 이후 학년말 학사운영 지원계획’을 6일 발표하고 학년 말에 각급 초·중·고에서 등교 수업을 원칙으로 교육활동을 지속한다고 밝혔다.

다만 학교에서는 기존 수업 대신 관할 시·도교육청의 지침과 자체 학사 계획에 따라 학생의 흥미, 진로 등 수요와 지역 여건을 반영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다.

교육부는 83개 기관에서 교과 수업과 창의적 체험활동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171개를 마련해 일선 학교에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수는 지난해(80개)보다 2배 이상 늘었으며 특히 사회적인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마약류 오남용 및 도박문제 예방교육을 강화했다.

수능 이후 고3을 위한 신용관리, 금융사기 예방, 세금과 부동산 등 실생활 경제 교육도 새로 마련됐다. 금융감독원에 교육을 신청한 학교로 금융사나 교육기관 전문 강사가 찾아가 2시간 가량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들만은 제발~~~  건들지 말아야 될텐데…  ㅠㅠ

                          

자세한 기사 보기 : 공감언론 뉴시스 ddobagi@newsis.com

IMMM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몰라서 하는건 아니겠지만 얼마나 위험한건지 아이들이 판단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게 중요할 것 같네요!

연재남매엄마

와 이거 너무 좋아요 아이엄마로서 찬성입니다!